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교회 초막절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의 절기 3차7개 절기중 일곱번째절기인  초막절(성력 7월15일~22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8년 초막절은 9월 24일입니다.



<초막절 유래>


초막절은 모세가 시내산에서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날을 기념하며 대속죄일(성력7월10일)을 지킨 후, 십계명인 언약의 돌판을 안치하기 위해 성막을 지었던 것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 까지 7일 동안 성막을 짓기 위해 금, 은, 포목과 목재 등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왔고

모세는 이 모든 재료를 모아 재능 봉사자들에게 성막을 짓게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막 지을 재료를 모으던 날을 기념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대대에 이 절기를 지킬 수 있도록 초막절을 제정해주셨습니다.



<초막절 의식>


이스라엘 백성들은 초막절을 지킬 때마다 장막 짓는 형식을 행하여 초막을 짓기도 하고 종려나무나 화석류 나무나 산버드나무를 취하여 성전 마당에나 집위에 깔고, 덮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일주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하였습니다.

그리고 빈곤한 가정은 서로 도와주기도 하며 절기를 거룩하게 지켰습니다.

  

레위기 22장23~44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첫 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칠일 동안 즐거워 할 것이라..... 너희 대대로의 영원한 규례라...

 


<초막절의 예언성취>


초막절에 여러종류의 나무들을 모은다고 하셨는데 이 나무는 무엇을 표상하는 것일까요?


예레미야 5장14절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을 나무로 표현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초막절에 각종 나뭇가지를 모은다는 의미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은다는 뜻입니다.

모세를 통하여 일주일 동안 성전 재료를 풍성히 모음으로써 거룩한 성막을 완성시켰던 지난 날의 역사는 나무로 표상되고 성전재료료 표상된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이게 됨으로써 왼성되어질 복음사업에 대한 예언입니다.



<초막절의 약속>


그리고  전도대회를 열어주시는 하나님께서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  늦은 비 성령의 축복도 내려주십니다.

초막절은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인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을 허락받는 기쁨의 날입니다.

하나님께 성령은  반드시 초막절 절기를 지키는 자들에게만 허락하시기에

초막절 절기를 지키지 않는다면 아무도 성령을 받을 수 없습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이러한 사실을 다음과 같이 예언하였습니다.


스가랴 14장 16-19절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학 막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은 이러하니라


하나님의 성령은 초막절을 지키러 오는 백성들에게 내려 주시기로 약속 하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않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성령을 내리지 않겠다고 분명히 예언하셨습니다.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게 재앙을 내릴 것이며, 벌을 받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성자 예수님께서도 초막절을 지키시며 성령을 받으라고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7장 37~39절 

명절(초막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를 가르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님께서 초막절을 지킴으로써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2000년전 종교지도자들이나 오늘날 많은 성경하자들도 역시 성령을 받는 진리인

초막절 절기는 깨닫지 못하고 있으니 성령의 축복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께도 나아가지 못하고 있으니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요한계시록 3장12절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거룩한 백성을 일컬어 성전의 기둥이라고 하신것은, 우리들이 곧 성전 재료이며 초막절의 성전 재료를 모았던 것 또한 성전재료인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을 것에 대한 의미가 숨어 있습니다. 


즉, 구약의 초막절은  나뭇가지를 모아 성막을 짓었는데 이에 대한 의 예언성취는 신약시대에 성전재료인 하나님의 백성을 찾는 전도대회가 열리는 것입니다. 


성령시대에는 성전되는 백성들을 찾고, 예루살렘 성전의 실체이신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를 증거하며 영원한 생명수를 주시고 구원 주심을 알립니다.( 계 21:9~10, 갈 4:26, 계 22:1~2, 계 22:17)


하나님의 백성들이라면 소중한 하나님의 절기인 초막절을 꼭 지켜야 합니다.

초막절 절기를 통해 늦은비 성령을 충만히 받아서 성전재료인 잃은 형제자매 찾는데  온 마음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모두들  "아니모"입니다.~!!^^*